반응형

나도 어릴때는  만지기만해도 많이 웃었을텐데 나이가 들면서 웃을 일이 많이 줄었다. 억지로라도 웃는 연습을  해야겠다. 오늘은 아기들이 웃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이비1

아기들이 잘 웃는  이유는 뭘까

첫째, 음악적인 감정을  자극할때 : 음악이나 리듬에 맞춰 웃으며 음악적 감각을 발달시켜 준다고 합니다.

둘째, 인지적 발달 : 웃음은 아기의 인지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복잡한 뇌 활동과 관련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세째, 스트레스 지표를 감소시킴 : 긍정적인 감정은 부정적인 감정의 지표를 줄여 줍니다.

네째, 재미있는 행동의 보상이다 : 놀이 중에 재미있는 반응을 보일 때, 웃음으로 그 행동을 긍정적으로 강화한다.

다섯째, 건강 증진에도 좋다 : 웃음은 신체적으로나 정서적 건강을 키우는데 좋다고 합니다.

여섯째, 사회적 유대 강화한다: 웃음을 통하여 부모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연결감을 느낀다.

일곱째, 감정을 조절한다 :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수단으로 웃음을 사용한다.

여덟째, 언어를 발달시킨다 : 언어와 소리에 대한 반응으로  말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웃고 소통한다.

아홉째, 놀람과 흥미를  유발시킴 : 새로운 소리, 빛, 움직임 등에 놀라거나 흥미를 느낄 때 웃음이 나온다.

열번째,  부모나 타인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에서 기쁨을 느껴서 웃는다.

열한번째, 주변 사람들의 웃음을 보고 따라 웃으며 사회적 행동을 통해 모방행동을 한다.

기타등등

아기들은 똥을 사도 무슨 행동을  해도 다 좋아하고 잘한다고 칭찬해준다. 나도 칭찬받고 싶다.
이 처럼 다양한 발달적, 심리적, 사회적 요소들과 연결되어 있고, 이런 웃음을 통해 아기는 주변 세계와  소통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술들을 배우게 된다. 따라서 아기의 웃음은 단순한 표현을 넘어 그들의 전반적인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