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평화를 빕니다.

오늘은 성경의 이해 두번째 시간입니다. 예수님 부활을 축하드립니다.~~

1. 창세기( 기원의 책)

성경 창세기를 보면 하느님 창조 사업이 나옵니다. 

제1일 : 빛과 어둠을 분류(즉 낮과 밤의 분류)-날의 개념이 생김, 해와 달과 별들.

제2일 : 하늘과 땅을 분리, 창공 아랫물과 윗물 분리.

제3일 : 물은 한곳으로 흙도 한곳으로 바다와 육지의 분류함.(땅을 채우고, 온갖 동물들 집짐승, 들짐승 등등)

1장 3절- '빛이 생겨라' 하시자 빛이 생겼다. 하느님께서 보시니 그 빛이 좋았다. (빛을 낮이라 부르고 어둠을 밤이라......(생략) "하루" 가 생김

 

1장 6절- 물 한가운데 창공이.......(생략) 물과 물을 갈라 놓아라 궁창 위의 물 궁창 아랫물 .....(생략) (하늘과 땅 생김)

 

1장 9절- 하늘 아래있는 물은 한곳으로.....(생략)그리하여 땅이 드러나게....(생략)땅은 푸른 싹을 돋게 하여라.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바다, 육지)

 

1장 14절- 하늘의 궁창에는 빛 물체들이 생겨.... 땅을 비추는 빛물체.....(생략) 큰 발광체 - (해 낮을 다스리고)

   작은 발광체.....(생략) (달은 밤을 다스려라)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1장 20절- 물에는 생물이 우글거리고 새들은 창공을 날아....(생략)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1장 24절- 땅은 생물을 제 종류대로 곧 집짐승과 기어다니는 것과 들짐승들을 제 종류대로 내어라. 하느님께서 보시니 좋았다. (땅장식하심)

 

1장 26절-  우리와 비슷하게 우리 모습으로 사람을 만들자. 그래서.....(생략) 온갖 것을 다스리게 하자

 

1장 28절- 자식을 많이 낳고 번성하여 땅을 가득 채우고..... 지배하여라.

 

1장 31절- 하느님께서 손수 만든 모든 것이 참 좋았다.

 

2장 2절- 하느님께서는 하시던 일을 모두 마치시고 이렛날엔 쉬셨다.

 

2장 3절- 하느님께서는 복을 내리시고 그날을 거룩하게 하셨다. (안식일 제정)

 

1장에서 인간은 하느님 모습으로 창조되 있는데 어떻게 창조하셨는가? 진흙을 빚어 사람 만드시고 그 코에 하느님의 입김을 불어 넣으셨다. (흙=육체) 따라서 사람은 육체와 영혼으로 되어 있다.  흙(아담)이란 하찮은 것, 부서지기 쉬운것, 옹기장이 손에 달린 문제. 하느님이 보시기에 참 맘에 드는 삶을 살아가도록 오늘도 열심히 살아보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