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기혁신 디어

                                - 톰 피터스 -

 

 

1. 거리 파괴

  우리는 모두 옆집에 사는 이웃이다. 점진주의는 혁신의 최대적이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비즈니스란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이다.

 

2. 파괴란 멋진 것

  CDO... Chief Destruction Officer ( 최고 파괴담당자 ), 조직을 완전히 뜯어고치는 것보다 차라리 파괴시키는 편이 쉽다. ( 경쟁으로 인해 남에 의해 파괴되기 전에 ) 스스로 파괴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3. 지우개 없이는 살 수 없다.

  망각-학습이 아니라-이야말로 최고의 예술이다. 조직적 망각을 생각해보라. 전략적 건망증. 어떤가? 낭비, 어리석음, 실패 등을 소중히 여겨라. 준비. 발사~ 조준.

 

4. 우리는 모두 미켈란젤로다.

  모든 업무 담당자를 비즈니스 퍼슨 (Basiness person) 으로 변화시키라. 모든 업무를 비즈니스로 전환하라. ‘비즈니스권한이양과 다르다. 훨씬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핵심은 신뢰/존중/객실 담당 미켈란젤로/텔레마케팅 미켈란젤로이다. 보스는 인간의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일이라면 절대 물러서지 않는 창조자의 역할을 한다.

 

5. 화이트칼라 혁명의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한다.

  자신이 회사의 발전에 실제로 어떻게 기여했는가를 설명하지 못하면 당신은 퇴출이다. 지금부터:<, 주식회사> 지금 당장 변화를 위한 책임을 맡아라! 당신()은 브랜드이다. (지금 개인 브랜드 이미지 평가를 해보라) 이제 당신을 책임져 주는 회사는 없다. 그것은 해방을 의미한다.

 

6. 모든 가치는 전문 서비스에서 창출된다.

  지원부서를 관료주의에 찌든 부서가 아닌 지적 자본 축적센터로 만들어라. 구매 (인사, 정보기술, 재무) 부서를 완전한 전문 서비스기업이며 혁신적 프로젝트/놀라운 고객 서비스/ 와우!를 만들어내는 구매주식회사로 재탄생시켜라.

 

7. 중간자는 사라질 운명이다.

  직원이 없는 (거대한) 조직. 당신의 조직이 수행하는 모든 과업은 특정 과업만으로 살고/먹고/자고/숨 쉬는 초고속 전문가들에게 맡길 경우에 (더 나은 우수한 품질의 빠르고 창의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평화는 너무 무덤덤한 표현이다. 우리는 지금 가상기업의 심장부를 공격 하고 있는 것이다. 중간자는 사라지고 있다/사라졌다! 고객 (그리고 가치사슬 구성원 모두) 에 대한 투명성을 보장하는 탈중개화된/네트워크 조직을 찬양하라.

 

8. 시스템이 솔루션이다.

  (1) 시스템은 순간적인/네트워크 조직을 묶어주는 접착제이다. (2) 시스템-우수한 시스템-너트와 볼트가 아니다. 시스템은 아름다운 것이다/아름다울 수 있다. 시스템엔지니어링 부서? 아니다. ()의 부서?? 그렇다!! 엔지니어링 그 이상이다.

 

9. 욕망의 물결을 창조하라.

  (거의) 모든 것이 가능하다. 과거 (최근까지도) 경쟁우위의 요소였던 품질은 이제 더 이상 우위를 가져다 주지 못한다. 무엇이든 일상화/모방/유사주의는 사절이라고 큰 소리로 말하라. 와우!/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욕망을 받아들여라. 궁극적인 원죄 : 일을 제대로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평범한 일에 지나지 않는다.

 

10. 토미 힐피거는 안다.

  수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지금의 시장 상황에서 브랜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브랜드의 시대에 살고 있다. (1) 무엇이든지 (가령 닭, 우유)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2) 리바이스, 나이키, 스타벅스, 인텔(인사이드) 등과 마찬가지로 아주 이상한 옷도 브랜드화할 수 있다.

 

11. 인재 등용의 귀재가 돼라.

  다양성을 채용하라, 정신 나간 사람들을 고용하라. 혁명적 재생을 모든 사람의 최우선 과제가 되도록 하라. 우리들은 모두 빠르게 감가상각 되는 자산이다.

 

12. 여성들의 세상이다.

  여성은 미국 GDP(공산품과 소비재)의 절반 이상을 구매한다/구매하는 구매대리인이다. 거의 모든 대기업-금융 서비스, 의료 서비스, 자동차, 비즈니스 서비스 등-이 최고의 구매자인 여성의 취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 이제까지 소홀히 취급되어 온 제1의 상업적 기회를 활용하려면-여성의 이니셔티브가 아니라 - 총체적인 혁신이 필요하다.

 

13. 작은 것이 유일한 것이다.

  시장에서 더 많은 상품과 서비스가 서로 경쟁함에 따라 디자인은 지속적인 차별화를 위한 최고의 도구-서비스 혹은 제조업 불문하고 로 자리 잡고 있다. 안타까운 사실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디자인에 <브라운>이나 <소니(이제 예전의 소니가 아니지만)>처럼 집착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개개인의 디자인이 삶의 구석구석을 파고들어 거의 모든 것을 바꾸어 놓는다는 사실을 (눈을 크게 뜨고) 직시하라.

 

14.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모든 사람에게 서비스하라.

  <디즈니>, <캐터필러>처럼 멋진 서비스를 통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추구하는 대기업의 수는 아직도 터무니없이 적다. 겉만 번지르르한 것이 아니라 위풍 당당한 것을 만들려면 당신의 시장/틈새에서 이제까지 비즈니스가 진행되어 온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겠다는 의지가 필요하다.

 

15. 치열한 삶을 위하여.

  혁신을 추구하는 리더는 손을 떼지않는다. 오히려 미친 듯이 한 곳에 집중하고, 진실을 말하고, 광적인 삶을 산다. 혁명적인 시대에는 혁명에 열광하는 사람/리더가 필요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